울산 동구, 찾아가는 마음 두드림 사업 추진

울주조은뉴스 | 입력 : 2024/06/12 [17:59]
본문이미지

올해 보육 분야 신규시책으로 추진해 온 울산 동구가 찾아가는 마음 두드림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. 

 

12일 동구에 따르면 이달부터 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가 지역 내 어린이집 재원생 중 만 2~3세 영유아 1천명을 대상으로 영유아 발달검사를 오는 11월까지 실시한다.

 

찾아가는 마음 두드림 사업은 조기에 영유아 발달검사를 통해 경계선 지능장애 등 정서 및 행동발달 상 도움이 필요한 영유아를 사전에 파악해 올바른 성장을 돕고 이런 영유아를 보육하는 보육교직원에 대해서도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. 

 

생애 발달을 위한 토대가 형성되는 단계로 발달적 변화가 가장 많이 일어나는 만 2~3세를 대상으로 K-CDI 검사 도구를 이용해 사회성, 자조행동, 대·소근육 운동, 언어 이해 등 영유아의 전반적인 발달을 측정할 계획이다. 

 

영유아 발달검사를 통해 영유아의 발달과정을 확인하며 검사 이후 추가적인 상담을 희망하는 부모 및 보육교직원에게는 발달검사 해석 상담을 포함한 개별 상담이 지원된다.

 

또 희망하는 보육교직원에 대해서도 면담, 온라인, 전화 등의 방법으로 아동 보육과정에서 겪는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상담을 지원할 계획이다. 

 

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“이번 영유아 발달검사가 지역 내 영유아의 건강한 발달을 도모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. 영유아의 바른 성장을 돕고 양육자 및 보육교직원의 어려움의 해소에 힘쓰겠다”고 밝혔다. 

  • 도배방지 이미지


Notice: Undefined variable: swf_play_with1 in /home/inswave/ins_news-UTF8-PHP7/ins_lib/ins_string_class.php on line 1246

Notice: Undefined variable: swf_play_height1 in /home/inswave/ins_news-UTF8-PHP7/ins_lib/ins_string_class.php on line 1246